1.어떤 클래스가 필요할까?

  1. 돈을 받는 클래스

  2. 남는 돈을 알려주는 클래스

  3. 어떤 음료수를 선택했는지 알려주는 클래스

  4. 재고의 수를 알려주는 클래스 

이렇게 4개의 클래스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2.그럼 각각의 클래스에서 어떤 데이터값을 저장하고 있어야할까?

  1. 받은돈을 저장하는 변수

  2. 현재남은 돈을 저장하고 있는 변수

  3. x

  4. 물품이 몇개 남았는지 저장하는 변수



3.각각의 클래스에서 어떤 메소드를 가지고 있어야 할까?
  1. 넣는 돈을 받는 메소드, 음료를 구매하고나서 남은돈으로 어떤 것을 살수 있는지 알려주는 메소드
  2. 남는돈을 알려주는 메소드, 반환레버를 돌리면 잔돈을 주는 메소드
  3. 재고가 0이 아니고 돈을 충분히 넣었을 경우 음료수를 내주는 메소드, 
  4. 남은 재고가 있는지 알려주는 메소드, 넣은돈으로 살수 있는 음료수를 표시해주는 메소드 




4.각각의 클래스는 어떻게 연관 될까?

  1. 받은 돈으로 살수있는 음료를 4번 클래스에 알려주어야함

  2. 3번클래스에서 음료를 선택한 후 받은돈과 음료수 가격을 비교해서 남는 돈을 저장하여야함

  3. 선택받은 음료가 재고가 남았는지, 돈이 충분한지 정보를 받음

  4. X

이렇게 객체지향을 사용하여서 무인 음료수 자판기를 설계해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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