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언어,python이 보통 절차지향 프로그램인 것에 비해 JAVA는 객체 지향프로그래밍이라고 합니다. 


객체지향프로그램은 객체를 모으고 모아서 프로그램을 완성시키는 것인데 그렇다면 객체는 무엇일까요?


저는 처음에 절차지향 프로그래밍을 먼저 배워서 함수라는 개념이 더 친근했습니다. 그런데 함수는 무엇이고 또 객체는 무엇인지 처음에는 잘 와닿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구글링을 해보고 책을 찾아보니 또 클래스라는 정의가 있었습니다. 아직 완벽하게 와닿진 않았지만 이 때까지 정리한 내용을 쓰겠습니다.


일단 클래스와 객체와 함수를 정리하자면 간단하게 집을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평범한 집이 거실,화장실,방,부엌으로 구성되 있다고 해보겠습니다. 그렇다면 클래스는 거실,화장실,방,부엌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객체는 그 클래스 마다의 특징을 구성하는 요소 입니다. 욕조와 변기는 화장실이라는 클래스에 있는 객체라고 할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함수는 부엌이라는 클래스의 싱크대라는 객체의 기능을 하게 해주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수저, 쟁반꽂이 수세미 등입니다. 


정리를 하자면 Class(클래스) >> Object(객체) >> Function(함수)의 크기가 되겠네요 


이상을 객체에 관한 정리 글을 마치겠습니다.

'일상 > Java'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인 음료수자판기의 객체지향 설계  (1) 2016.10.09
JAVA글에 대해  (0) 2016.09.15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