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 메소드에 대해서 설명하세요.

내 답안 : XX

 

예비 답안 : 

CRUD관점에서 설명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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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아서 설명하기

 


HTTP1.1 vs HTTP2.0

내 답안 : 좀 더 보안이 강화됨? -이건 https인가?

 

예비 답안 : 

WWW에서 하이퍼텍스트 문서를 교환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통신규약이다.

 

HTTP/1.1

Connection당 하나의 요청을 처리 하도록 설계 되어 있다. 그래서 동시전송이 불가능하고 요청과 응답이 순차적으로 이루어 지게된다. 그렇다 보니 HTTP문서안에 포함된 다수의 리소스 (CSS, JS, Images)를 처리하려면 요청할 리소스 개수에 비례해서 Latency(대기 시간)는 길어지게 된다.

HTTP/1.1 단점

  • HOL(Head Of Line) Blocking – 특정 응답의 지연
  • RTT(Round Trip Time) 증가
  • 무거운 Header 구조 (특히 Cookie)

HTTP/2.0 장점

  • Multiplexed Streams
    • 한 커넥션으로 동시에 여러개의 메세지를 주고 받을 있으며, 응답은 순서에 상관없이 stream으로 주고 받는다. HTTP/1.1의 Connection Keep-Alive, Pipelining의 개선이라 보면 된다.
  • Stream Prioritization
  • 예를 들면 클라이언트가 요청한 HTML문서안에 CSS파일 1개와 Image파일 2개가 존재하고 이를 클라이언트가 각각 요청하고 난 후 Image파일보다 CSS파일의 수신이 늦어지는 경우 브라우저의 렌더링이 늦어지는 문제가 발생한다. HTTP/2의 경우 리소스간 의존관계(우선순위)를 설정하여 이런 문제를 해결하고 있다.
  • Server Push
    • 서버는 클라이언트의 요청에 대해 요청하지도 않은 리소스를 마음대로 보내줄 수 도 있다.
    • 클라이언트가 HTML문서를 요청했고 해당 HTML에 여러개의 리소스(CSS, Image…) 가 포함되어 있는경우 HTTP/1.1에서 클라이언트는 요청한 HTML문서를 수신한 후 HTML문서를 해석하면서 필요한 리소스를 재 요청한다.
    • HTTP/2에선 Server Push를 이용하면 클라이언트가 요청하지도 않은 (HTML문서에 포함된 리소스) 리소스를 Push 해주는 방법으로 클라이언트의 요청을 최소화 해서 성능 향상을 이끌어 낸다.
    • 이를 PUSH_PROMISE 라고 부르며 PUSH_PROMISE를 통해서 서버가 전송한 리소스에 대해선 클라이언트는 요청을 하지 않는다.

URL 에 www.example.com 을 쳤을 때 일어나는 일들을 설명하세요.

내 답안 : X

 

예비 답안 : 

https://owlgwang.tistory.com/1

 

웹 브라우저에 URL을 입력하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

우리가 흔히 쓰는 웹 브라우저(Chrome, Internet Explorer, Firefox)에 URL(Uniform Resource Locator)을 입력하고 Enter를 치면 어떻게 웹페이지가 우리 눈에 보여질까? 1. 주소표시줄에 URL을 입력하고 Enter를..

owlgwang.tistory.com

 

 

참고 : 

https://github.com/brave-people/brave-tech-interview/blob/main/contents/network.m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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